이용절차

STEP 01 (신고 및 등록)
- 우리은행 전국 모든 지점에서 신고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거래은행과 전자방식 외상매출채권 결재(B2B 대출) 시스템 약정에 필요한 여신한도거래약정, 인터넷뱅킹 등의 서류(은행 소정 양식)를 작성하시고 업무 절차를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 거래 지점에 두번째 항과 같이 전자 결제를 신청하시면 신청사실이 당사에 즉시 통보되어 등록이 되며, 신청 이후 발생되는 납품 대금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해 지급이 이루어 집니다.
STEP 02 (입금 내역 조회)
- 당사가 귀사에 지급할 납품 대금의 자료를 은행에 온라인으로 통보하면, 은행은 익일 우리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급 내역을 게시해 놓습니다.
- 우리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의 기업 인터넷뱅킹에 귀사의 ID와 PASSWORD를 입력하여 접속하게 되면 납품대금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STEP 03 (자금결제)
- 선입금(할인)을 받지 않을 경우
- 지급일(만기일)에 귀사의 등록된 우리은행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 선입금(할인)을 신청할 경우
- 입금내역조회 두번쨰항과 같이 우리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정 한 절차에 따라 선입금(할인)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종전의 어음할인처럼 전체금액을 할인하지 않아도 되며, 필요한 금액만 분할하여 선입금(할인)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 선입급(할인)신청 즉시 할인료 공제 후 귀사의 계좌로 입금 됩니다.
※ 부득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업체는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