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69년 대림에서 준공한 고속국도 1호, 경부고속도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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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림의 기술로
    역사를 쓰다

  • 포항제철 전경 사진
  • 잠실종합운동장 전경 사진
  • 이것은
    단군 이래
    최대의
    공사이다!

  • 1969년, 서울과 부산을 철도로 오가는 데 걸리는 시간 12시간을 5시간 내로 달릴 수 있게 한 고속국도 1호 경부고속도로
    준공. 그 뒤를 이어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발판이 된 포항제철 1기, 1000톤의 철골 돔을 올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회의사당,
    서울올림픽대회의 중심무대인 서울종합운동장, 서울의 역사와 문화, 환경을 살린 청계천 복원 공사, 순수 기술로 세계 4위인
    국내 최장의 이순신대교 등….

    대림은 우리나라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과 함께 건설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 건축 환경 연구센터 전경 사진
  • 건축 환경 연구센터 전경 사진
  • 건설은
    노동력이 아니라
    기술을 파는 업이다!

  • 건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바꿔놓은 기업. 국내 건설사 최초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혁신의
    기술, 우리의 기술을 연구한 기업의 이름은 대림입니다.

    대한민국 역사의 마디마다 새겨진 대림의 기술. 대한민국 땅 어느 곳에서나 만나는 대림의 기술.

    대림은 대한민국 건설의 역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 이순신대교
  • 대림의 기술을 읽다!

    롱다리의
    특별한 이야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는?

    정답은 전남 여수시에 지어진 총 길이
    2,260m의 이순신대교!

  • 그렇다면 이순신대교가 세계 토목학계의 한
    획을 그을 만한 교량이라는 평을 받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늘어지게 친 케이블에 매달려 있는 형태의
    다리를 현수교라고 부릅니다. 지금까지 현수교
    시공은 선진국의 기술로밖에 만들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순신대교는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든 현수교입니다.
    현수교는 케이블을 가설하는 작업이 가장
    핵심공정입니다. 대부분의 작업이 공중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케이블 전문장치와 기술자가
    필수이지만 국내에서는 케이블 가설장비가
    없어 주로 일본에서 빌려와

  • 작업을 했습니다.
    대림은 바로 이 케이블 가설을 직접
    개발하였습니다. 전 세계에서도 설계에서
    시공, 유지보수까지 모든 분야를 자국
    기술로 소화하는 나라는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덴마크 다섯 국가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대림이 만든 이순신대교로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6번째로 현수교 기술
    완전 자립국이 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다리를 위해 대림은 100여 편의
    관련 논문을 발표하고 8건의 특허 기술을
    개발하면서 우리의 기술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를 만들어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 이순신대교 조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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